Vision/History 목회비전/연혁

  1. 주님이 세우시는 교회에 함께 쓰임 받는 성도의 복
  2. 주님이 주시는 생명으로 열매 맺는 성도가 되는 복
  3. 오실 주님을 깨어 기다리며 전도/선교의 사명을 감당하는 성도가 되는 복

사역목표

한 가정과 사회와 민족의 영적 어둠을 밝혀주는 아펜젤러와 같은 일군을 세우는 교회

성숙목표

  1. 신앙의 고백: 믿음으로 우리 교회를 반석 위에 세워 가시는 주님의 손에 우리 자신을 온전히 맡기는 성도되게 하소서!
  2. 주님의 주권: 우리의 믿음과 은사로 성전의 한 부분을 이루는 산 돌 같은 성도로 다듬어지게 하소서!
  3. 기도 제사장: 성도 서로 간에 중보 기도로 거룩한 사랑의 교제를 일으키는 제사장 되게 하소서!
  4. 이기는 교회: 주님의 말씀을 따라 행하므로 반석 위에 세워진 ‘태풍을 이겨내는’ 교회되게 하소서!
  5. 영혼의 구원: 내 이웃을 구원하기 위하여 사탄의 속박을 깨는 Prison Breakers가 되게 하소서!
  6. 전하는 교회: 만인을 섬겨 하나님 자녀 삼는 선교적 교회의 모델이 되게 하소서!
  7. 제자화 훈련: 예수의 제자 되고, 예수의 제자 삼는 교회가 되게 하며, 미접촉 종족(Unreached), 미신자(Unchurched) 와 거듭나지 않은 사람들(Unborn People)에게 복음을 전하는 성도되게 하소서!

명예코드

  1. 우리는 하나님을 매사에 존중하고 그분의 영광을 위해 살겠습니다.
  2. 우리의 언어, 은사, 물질과 소유를 복음을 위해 사용 하겠습니다.
  3. 우리는 각 사람들의 부족함과 허물을 나의 장점으로 덮어 모든 일에 선을 이루도록 합력하므로 먼저 신앙공동체를 세우는 삶을 살겠습니다.
  4. 우리는 비방과 험담 등 덕스럽지 못한 언행을 삼가고 오직 모든 말과 글과 행동에 은혜를 담아 성도를 사랑으로 섬기고 대하겠습니다.
  5. 우리는 본질적인 일에는 일치를, 비본질적인 일에는 다양성을,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사랑 안에서 하겠습니다.
  6. 우리는 매사에 남이 먼저 하기를 기다리는 교만한 마음을 버리고, 먼저 섬기는 겸손의 삶을 살겠습니다.
  7. 우리는 신앙과 생활에서 정직하고 성실하게 살아 세상의 소금이 되고 빛이 되겠습니다.
  8. 우리는 먼저 받은 은혜를 이웃과 나누는 축복의 통로가 되겠습니다.

교회연혁

1986년 2월 2일 한국 초대 선교사 아펜젤러의 100주년 선교를 기념하여 인천내리교회에서 협조로, 뉴저지 West Paterson Community Church에서 김해종 감리사의 주관으로 창립 예배를 드렸다. 동년 7월 1대 이재준 담임목사가 부임하여 미국인 Community Church와 겸임하여 섬겼으며, 87년 3월 1일 Community Church 와 공동 교구 협의회를 설치하고 공동 구역회를 가졌다.

1989년 7월 1일 2대 성철 담임목사 부임하였으며, 92년에 현재 교회 건물을Community Church에게서 이양 받았다. 93년 8월 1일 3대 안명훈 담임목사 부임하였으며, 1994년 11월 27일 비영리 단체로 등록했다. 1995년 7월 황금환 장로를 세웠으며, 96년에는 현재의 목사관을 구입하였다. 98년 5월에 손준목장로를 안수하여 세웠으며, 1998년 7월 1일 4대 고한승 담임목사 부임하여 교회를 섬기게 되었다.

2005년 5월 15일 5대 백성민 담임목사 부임하였으며, 2009년 4월 전만원 장로를 원로 장로로 추대하였다.

2010년 7월 1일 6대 이상규 담임목사 부임하였고, 2011년 5월 22일 창립 25주년 기념 예배와 더불어 김해종 목사를 원로목사 추대하고, 박성오 장로, 김근출 장로의 장립이 있었다.

2013년 6월 30일 7대 담임목사로 이성일 목사가 부임하여 “아펜젤러와 같은 믿음의 일군을 열방에 파송하는 그 날”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성도들과 더불어 믿음의 경주를 계속하고 있다.